호텔업계에 친환경 및 비건 바람이 불고 있다. 친환경 실천을 위한 아이템 및 제로 웨이스트 및 비건 라이프 실천에 앞장서 고체 샴푸바 및 린스바를 포함한 봄 시즌 객실 패키지부터 호캉스를 즐기며 비건 트렌드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친환경 비건 콘셉트 룸까지 다양하다.
호텔의 새로운 소비 주류층으로 떠오른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미닝아웃(meaning out·가치관이나 신념을 기준으로 제품을 선택하는 행위) 성향을 반영하고, 제로 웨이스트, 비건 제품 및 친환경 제품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호텔에서도 친환경 및 비건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아렌시아와 함께 ‘스프링 위드 비건 뷰티 패키지’ 선봬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은 봄 시즌을 맞아 아르티장 비건 뷰티 브랜드 아렌시아(Arencia)와 함께 5월 31일까지 ‘스프링 위드 비건 뷰티 (Spring with Vegan Beauty) 패키지’를 선보인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과 아렌시아가 함께하는 컬래버레이션 객실 패키지인 ‘스프링 위드 비건 뷰티 패키지’는 편안한 객실에서의 1박과 모모카페 조식 뷔페 2인, 아렌시아의 샴푸바 (고그린 헤어 또는 보라보라 드림 샴푸바 중 1가지 랜덤 제공), 모발을 실크처럼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더 새틴 린스바로 구성된다.
패키지 투숙객은 피트니스와 객실 내에서 와이파이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그제큐티브 프리미어, 이그제큐티브 디럭스 또는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객실 선택 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혜택 2인이 추가로 제공되어 해피아워 및 주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에 포함된 아렌시아의 샴푸바는 모두 비건 친환경 고체 샴푸바이다. 고그린 헤어 샴푸바는 두피를 상쾌하게 관리해주는 보성녹차와 머릿결을 윤기나게 해주는 동백오일 및 티트리오일을 함유하여 깔끔하고 상 쾌한 데일리 샴푸이며, 보라보라 드림 샴푸바는 보라보라섬의 보석 티아레꽃에서 추출한 티아레오일과 아로니아, 라벤더 오일이 함유된 향긋한 아로마 샴푸바이다.
‘스프링 위드 비건 뷰티 패키지’는 플라스틱 용기가 필요 없어 쓰레기가 남지 않는 고체 샴푸바와 린스바 사용을 통해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는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의미 있는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고체 샴푸바를 포함하여, 특히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비건 뷰티 제품 사용을 독려하며 동물 보호는 물론 환경을 생각하는 윤리적인 소비, 착한 가치 소비에 집중하는 ‘비건 라이프’ 트렌드도 반영하였다.
아렌시아는 전 세계 청정지역에서 찾은 식물성 로컬 원료들을 아르티장(artisan, 장인) 방식으로 신선하게 제조하는 클린뷰티를 지향한다. 자연, 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지속가능성을 주요 가치로 내세우는 아렌시아는 카스틸 지역의 고체 비누에서 착안하여 오직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하는 샴푸바를 만든다. 패키징에도 친환경을 적용하여 산림을 보호하는 FSC 인증을 받은 비코팅 재생지로 만든 패키징을 통해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하고 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친환경 ‘그린 스테이 패키지’ 선보여
‘지속가능한 럭셔리’를 지향하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친환경 실천을 위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그린 스테이 패키지’를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호텔 로고가 각인된 ‘스토조’ 친환경 텀블러 2개와 인터컨티넨탈 에코백 1개가 혜택으로 포함된다. ‘스토조’는 접이식 디자인의 휴대가 용이한 친환경 소재 실리콘 컵으로 재사용이 가능한 빨대도 함께 포함되어 있다. 또한 투숙 기간 중 개인 텀블러를 가지고 호텔 1층 그랜드 델리 방문 시, 아메리카노 2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봄을 일깨우는 달콤한 하루,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스위트 힐링 위드 달바’ 패키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만물이 겨울잠에서 깨어나며 완연한 봄을 느끼기 시작할 수 있는 경칩을 앞두고, 겨울 동안 얼어붙어 있던 일상과 푸석해진 피부에 싱그러운 활력을 선사해줄 ‘스위트 힐링 위드 달바(Suite Healing with d’Alba)’ 패키지를 출시했다.
‘스위트 힐링 위드 달바(Suite Healing with d’Alba)’ 패키지는 최근 들어 MZ세대가 일반 호캉스보다도 더 눈여겨 본다는 ‘스캉스(스위트룸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스위트룸이 제공되며 파노라믹한 서울 도심 전경은 덤이다.
패키지에는 저자극 임상 및 까다로운 이탈리아 비건을 입증 받으며 지난 1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기준 비건 화장품 브랜드평판 1위에 오른 프리미엄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d’Alba)’의 화이트 트러플 성분이 포함된 스프레이 세럼, 오일 크림 클렌저, 메이크업 아티스트 레오제이가 개발에 참여해 화제가 된 더블 세럼 앤 크림과 에센스 선크림, 가죽 트레이 등 16만원 이상 상당의 선물 박스가 제공된다고 호텔은 설명했다.
패키지의 또 다른 구성품으로는 브랜드 ‘달바(d’Alba)’의 탄생에 영감을 준 화이트 트러플 최고 산지, 이탈리아 피에몬테(Piedmont) 알바(Alba) 지역에서 생산되는 레드 와인 ‘벨 꼴레 바르베라 달바 슈페리오레 르 마쉬(BelColle Barbera d’Alba Superiore DOC Le Masche)’ 1병과 건강 스낵(홈메이드 뮤슬리 바, 화이트 트러플 초콜릿, 과일)으로 달콤함 또한 더했다. 그뿐만 아니라, 패키지 이용 고객은 조식 뷔페, 이브닝 칵테일, 무료 사우나 서비스가 포함된 클럽 라운지 혜택과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센터 또한 이용 가능하여, 피부에서부터 몸 그리고 즐거운 추억으로 마음마저 제대로 힐링할 수 있는 스위트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업계 최초 친환경 ‘비건 콘셉트 룸’ 소개
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친환경 호텔 활동의 일환으로 업계 최초 비건 콘셉트 룸인 ‘비건 전용 객실’을 도입하고, 이를 체험할 수 있는 ‘비긴 비건(Begin Vegan)’ 패키지를 출시한다. 그간 호텔에서 음식이나 어메니티를 앞세운 비건 콘셉트를 선보인 경우는 많았으나, 이처럼 객실 전반에 걸쳐 비건 인테리어 및 관련 용품을 도입하며 친환경 비건 트렌드를 총체적으로 경험하도록 하는 경우는 국내 호텔 중 최초다.
워커힐의 비건 전용 객실은 그랜드 워커힐 ‘패밀리 딜럭스 스위트’ 3개 객실에 만들어졌다. 일부 소품을 비건 제품으로 비치하는 수준을 넘어서, 고객의 손길이 닿는 곳마다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환경 친화적인 변화를 도모한 것이 큰 특징이다. 먼저 이불과 베개 커버로는 친환경 ‘오코텍스(OEKO-TEX)’ 인증 제품을 사용, 동물성 충전재인 구스다운 대신 한국 비건 인증원에서 인증 받은 비건 충전재를 넣었다. 타월과 가운, 욕실 매트 또한 국제 공정 무역 라벨이 부착된 친환경 제품이다.
비건 객실 내 방석, 쿠션에 사용된 가죽은 닥나무를 소재로 한 ‘식물성 한지 가죽’으로 제작됐다. 뿐만 아니라 객실에는 식물과 인공지능을 결합하여 실시간으로 공기를 정화하고 가습기 역할도 해주는 핀란드산 ‘스마트 그린 월(Green Wall)’ 설치를 비롯해 다양한 식물이 넉넉히 배치되어 천연 공기 청정기의 역할을 해낸다.
객실 어메니티 역시 친환경 제품으로 엄선됐다. 샴푸, 바디워시, 치약과 로션은 동물실험을 거치지 않은 제품이 비치됐으며, 특히 샴푸는 이산화탄소를 상쇄하고 97% 자연 분해되는 샴푸바 제품으로 제공된다. 워커힐은 또한 객실 생수를 플라스틱 절감 효과가 있는 무라벨 제품으로 대체했고, 객실 내 비닐 사용을 최소화한다.
더불어 비건 어메니티의 일환으로 국내 최초 비건 화장품 브랜드 ‘멜릭서(Melixir)’의 선크림, 립버터 등의 ‘뷰티 세트’가 제공된다.
워커힐은 또한 비건 식품에 익숙한 소비자뿐 아니라 대중적인 입맛까지 고려한 다양한 친환경 식음료를 제공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비건 미식’의 경험을 선사한다. 조식의 경우 클렌즈 주스, 무농약 야채 샐러드와 비건 빵, 대체육을 활용한 미트볼, 수제 그래놀라 등 고품질 식품으로 구성, 객실에서 편안히 즐길 수 있도록 룸 서비스 형태로 제공한다. 또한 웰컴 드링크로는 ‘100% 비건 프렌들리’ 인증을 받은 와인을 마련했다. 투숙객들은 무료로 제공되는 객실 미니 바에서 비건 맥주와 비건 쿠키, 비건 초콜릿 등도 맛볼 수 있다.
더불어, 비건 콘셉트 룸에는 발전기가 부착된 실내 자전거가 비치됐다. 국내 유일의 특허기술을 보유한 자가 발전기로, 국제전자제품박람회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자전거 사용자가 직접 운동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전환하고, 이렇게 생산된 전기로 휴대폰을 충전하는 ‘친환경 체험’이 가능하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착한 여행을 위한 스프링 그리니티 패키지 런칭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이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가 가치 있는 미래와 깨끗한 지구를 위한 친환경 패키지 ‘스프링 그리니티(Spring Greenity)’ 패키지를 내놨다. 이번 패키지는 비건&클린 뷰티 브랜드 비건이펙트와 협업하였으며, 패키지명의 그리니티는 그린(Green)과 어메니티(Amenity)의 합성어로 지속 가능한 여행을 위해 현대백화점면세점과 함께 제작한 친환경 어메니티 키트를 일컫는다.
패키지는 ▲호텔 스탠더드 또는 레지던스 스튜디오 객실 1박 ▲스프링 칵테일 2잔 ▲노보동 그리니티 키트 1세트 ▲비건 이펙트 클린앤글로우 5일 키트 1세트 ▲피트니스센터 및 실내 수영장 무료 이용 혜택으로 구성된다. 그리니티 키트는 톤28의 제품으로 친환경 원료와 포장재를 사용하여 환경 오염을 감소시키기 위한 취지로 준비되었으며, 씻을거리, 감을거리, 바를거리, 고체 치약, 대나무 칫솔이 포함된다.
뿐만 아니라, 가치 있는 비건 성분에 피부 효과를 줄 수 있는 유효 함량 성분이 더해진 ‘비건이펙트’의 클린앤글로우 키트는 젤 클렌저, 에센스, 수분크림의 구성으로 제공한다. 패키지는 5월 31일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의 비건 아로마 호캉스-비건 스킨케어·클렌저 브랜드 ‘피부피부’ 협업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에서는 낭만 즐기며 프라이빗한 휴식을 제안하는 ‘블루밍 모먼트 위드 비스포크 아로마(Blooming Moment with Bespoke Aroma)’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는 비건 스킨케어·클렌저 브랜드 ‘피부피부’와 함께한다. 본 패키지에는 향기로 힐링의 시간을 채울 비스포크 아로마 솔트 키트가 포함되어 있다.
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이는 ‘블루밍 모먼트 위드 비스포크 아로마’는 센트럴파크와 송도국제도시의 아름다운 전경을 조망하는 클럽 객실 1박, 피스트 레스토랑 2인 조식, 나만의 아로마 솔트를 제작하는 비스포크 아로마 솔트 키트 1개, 레이트 체크아웃, 실내수영장 입장 혜택이 제공된다.
비스포크 아로마 솔트 키트에는 아로마 에센셜 오일 4종(라벤더, 프랑킨스킨, 페퍼민트, 레몬), 천연원물 3종 (히비스커스, 버터플라이피, 박하잎), 할랄인증 최고급 토판염, 레시피 가이드가 포함된다. 가이드에는 휴식, 리프레시 등 원하는 테마에 맞는 블렌딩 레시피가 포함되어 있다. 취향에 따라 조합해 입욕제 또는 룸 프레그런스로 활용할 수 있다. 2회분이 제공되며 체크아웃 이후 집에서도 여행에서의 여유를 추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더불어 쉐라톤 클럽 라운지 입장 혜택도 포함된다. 호텔 최고층에 위치한 쉐라톤 클럽에서 여유로운 오후의 티타임 또는 다양한 주류와 핑거푸드를 즐길 수 있는 이브닝 칵테일을 경험할 수 있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수영장 사전 예약제’, ‘조식 투 고(TO-GO)서비스’ 등 트렌드에 맞게 변화한 운영 지침으로 더욱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을 제안한다. 호텔 관계자는 ‘올 봄, 내 몸 가득 싱그러운 기운을 가득 채울 ‘블루밍 모먼트 위드 비스포크 아로마’ 패키지와 함께 가족, 연인, 친구, 때로는 나만의 힐링 모먼트를 가져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순곤 기자]